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오는 26 시교육청 중회의실에서 '2014 독서교육실천사례연구발표대회, 참가자의 보고서 작성을 도와드립니다'란 부제로 '2014 독서교육실천사례연구발표대회 워크숍'을 실시한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을 통해 교원들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기회 제공과 현장 독서교육 활성화를 제고한다.

독서교육실천사례연구발표대회는 교실에서 학생들과 교사가 함께 교실의 독서생활화를 촉진하기 위해 실천하고 있는 연구대회로 학년 초에 계획서를 제출했다.

이후 1년간 교실수업개선 차원으로 교사의 교실현장 연구 향상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매년 운영 돼 오고 있으나, 참가자가 감소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교육청에서는 계획서를 제출한 교사들을 대상으로 보고서 작성하는 방법 및 전년도 1등급자의 사례 정보 공유를 통해 보고서 작성법을 지원하여 교사들의 대회 참가율을 높이고자 한다.

이번 워크숍에서 부산현장교육연구의 전문가인 송기찬(전 정관초교장)선생님의 '독서교육실천사례 보고서 작성의 실제' 특강에 이어, 2013년 독서교육실천사례연구발표대회 1등급 수상자인 김민조 교사(성전초)의 '사회적 상호작용이 강화된 작작궁(作作弓) 독서전략으로 책사랑 UP! 공감 능력 UP!'의 우수사례에 대해 설명한다.

이를 통해 워크숍에 참석한 교사들에게 보고서 작성에 실제적인 도움을 제공할 것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날 현장 즉석 QandA를 통해 참가자들의 실질적인 궁금증과 상호 정보공유의 장을 제공해, 보고서 작성에 실제 도움을 주어 계획서 제출자 57명에게 의미 있는 워크숍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