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깔 웃기고 술술 읽히는 놀라운 이야기의 힘!
전 세계 소문난 초등 주니비 시리즈의 한국어판!
삼성출판사가 전 세계 어린이가 함께 읽는 미국의 대표 주니어 베스트셀러 <Junie B. Jones>의 한국어판 <주니비의 비밀일기>를 출간했다. 30여 개 언어로 번역돼 전 세계 6천만 부의 판매 신화를 이룬 주니비 시리즈는 초등 1년, 천방지축 주니비의 흥미진진 학교 생활 에피소드를 재미있게 풀어낸다. 흑백 그림에 예쁘게 색을 입히고, 국내 초등학교 현실을 반영하여 이야기를 더 재미있게 업그레이드 했다.

20년 동안 30권이 넘는 주니비 시리즈를 출판한 랜덤하우스의 편집장은 작가 바바라 파크를 “전 우주에서 제일 웃긴 사람”이라고 말한다. 그녀 스스로도 주니비 시리즈의 성공 요인으로 “웃기고 재미있는 이야기의 힘”을 꼽는다.

 
모범생도 얼짱도 아닌 평범한 주니비, 마치 내 얘기 같은 학교 생활 엿보기!
부모 코치 전문가 선생님이 콕 집어 알려주는 학교생활 팁이 가득!
주니비는 공부를 잘하거나, 얌전하고 예의 바른 모범생과는 거리가 멀다. 실수도 자주하고 어떤 말을 할지 예측 불가능한 데다, 짝꿍 메이와는 항상 티격태격하는 평범한 친구다. <주니비의 비밀일기>를 통해 아이들은 깜빡 잊은 숙제 때문에 친구 것을 베끼다 생긴 일, 첫 앞니가 빠져 걱정한 일, 점심 급식 당번을 망쳐 버린 일 등 우리들만의 학교 생활을 공유하게 된다.

한국어판에는 7~9세로 구성된 주니비 홍보 요원 어린이들이 미리 글을 읽은 뒤 글의 수준이나 세세한 학교 생활 묘사에 대해 눈높이에 맞게 검증하는 과정을 거쳐, 독자 어린이에게 꼭 맞는 학교 생활 지침서가 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학교 생활에 대해 궁금한 점을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했다.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의 부모 코치 전문가 현미숙 선생님의 답변을 통해, 아이들은 이야기 주제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보고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배우게 된다.

“주니비의 이야기에 열광하는 수많은 팬들은 주니비만의 독특한 견해에 끊임없이 기뻐할 것이다. <주니비 존스>는 1학년 교실에서 최고의 사랑을 받으며 큰 소리로 읽힐 책이다.”
- Kirkus Review(전문 서평 잡지 <커커스 리뷰>)

“주니비가 보여주는 흥미진진한 사건들은 1학년 아이들이 흔히겪는 일들이다.
늘 그렇듯 바바라 파크는 아이들의 관심사와 감정을 이야기에 담아 감동을 준다.”
- School Library Journal(미국 학교 도서관 협회)


[저자 소개]

글 / 바바라 파크
1992년부터 지금까지 20여 년 동안 30권이 넘는 주니비 시리즈의 집필.
어린이 책을 써서 40개가 넘는 상을 받았고, <NEW YORK TIMES>, <USA TODAY> 등의 베스트셀러 목록에서 단골로 등장하는 유명한 인기 작가

그림 / 데니스 브렁커스
주니비 시리즈를 포함해, <Read All About It!> 외에 60권이 넘는 어린이 책의 그림을 그렸다.

옮김 / 김경숙
책과 아이들이 좋아서 번역을 시작한 뒤, 현재 번역가들의 모임 바른번역에서 출판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청소년 소설 뉴베리상 수상작 《사라진 도시, 사라진 아이들》,《제발 내 말 좀 들어 주세요》를 비롯해 다수의 어린이 책을 번역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