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소개
공자, 파스퇴르, 헬렌 켈러, 해리엇 터브먼, 윌 로저스의 상상 전기를 통해 인생의 중요한 가치를 배운다!
바른 인성을 길러 행복한 어린이로 자라게 해 주는, 다섯 가지 가치 이야기!
좋은 어른이 되기 위해 꼭 필요한 ‘가치’를 알려주는, 스펜서 존슨의 또 하나의 베스트셀러!

 

● 저자의 말 중
“옛날 다른 나라에 살았던 어린이들이 어떻게 훌륭한 사람으로 성장했는지, 그들의 진짜 목소리가 들려줄 거예요. 여러분도 상상력을 발휘해 자신만의 진짜 목소리를 찾고, 이 책에 나오는 다섯 가지 가치를 발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믿음, 도움, 정직, 결심, 웃음의 가치를요. 그리고 여러분이 꿈꾸는 멋진 사람으로 즐겁게 자라나길 빕니다!”


● 저자 소개
글 스펜서 존슨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베스트셀러 작가로 통찰력 있는 이야기들을 통해 많은 사람에게 감동을 주고 있다. 스펜서 존슨의 책들은 전 세계 42개국 언어로 번역되어 5,000만 부 이상이 팔렸으며, 어린이 책으로는 《어린이를 위한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가 있다.
그림 댄 앤드리어슨
어린이에게 사랑받는 많은 그림책에 삽화를 그렸다. 현재 미국 오하이오 주 메디나에서 가족과 함께 살고 있다.

옮김 이원경
경희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말 안하기 게임》《뿌지직! 너 그거 알아?》《똥이 내게 말해요》《아주 영리한 물고기》《게으름 탈출!》 등이 있다.

● 출판사 리뷰
다섯 위인이 들려주는, 바른 인성을 기르는 5가지 똑똑한 가치 이야기!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선물》등 통찰력 있는 메시지와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는 스토리로 전세계 독자들에게 감동과 깨달음을 선물했던 스펜서 존슨이 이번에는 어린이들을 위해 펜을 들었다. ‘상상 전기’라는 새로운 형식 속에 위인들의 삶을 상상력 가득한 이야기로 풀어내는 동시에, 그들의 삶을 통해 어린이들이 꼭 알았으면 하는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담았다.
이 책은 2011년 6월에 발행된 《성공을 위한 5가지 가치 이야기》를 초등학교 1~2학년 독자 대상에 맞게, 제목, 책의 판형, 내부 디자인을 변경해 새롭게 발행한 것이다. 이 책에서 스펜서 존슨은 ‘믿음, 도움, 정직, 결심, 웃음’의 5가지 가치가 삶을 얼마나 풍요롭게 하고, 또 좋은 어른으로 자라 행복한 삶을 살게 하는 중요한 요소인가를 위인들의 ‘진짜 목소리’를 통해 전하고 있다. 각 이야기 끝에는 해당 위인을 더 자세하게 소개하는 ‘인물 탐구’를 실었다.
자신을 믿었기에 광견병 백신을 발견했던 루이 파스퇴르, 자신도 힘든 상황이지만, 남을 도와 많은 흑인 노예들을 구했던 해리엇 터브먼, 언제나 거짓 없이 정직함을 우선으로 삼았던 공자, 보지도 듣지도 못하던 어둠에서 굳은 결심을 통해 글을 배우고, 말을 배우며 세계를 감동시킨 헬렌 켈러,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살려 사람들에게 웃음의 행복을 전한 윌 로저스!
이 다섯 위인들의 상상 전기를 통해 아이들은 그들의 삶이 전하는 각각의 가치의 소중함을 깨닫는 동시에 자신의 미래와 꿈에 대해서도 상상하고, 구체적으로 실현해 나가는 길에 한발자국 더 다가서게 될 것이다.

● 내용 소개
각각의 이야기는 주인공의 ‘진짜 목소리’, 즉 ‘마음의 소리’가 화자이다. 주인공이 화자인 ‘진짜 목소리’에 어떻게 귀를 기울였고 그 목소리를 통해 어떻게 성공의 결실을 맺는지를 보여 주는 ‘상상 전기’로 구성되었다.

믿음의 가치 _ 루이 파스퇴르 : (화자는 꿀벌, 믿음이) 어릴 적부터 병든 사람들을 도와줄 방법을 찾고자 했던 루이는 자신의 ‘진짜 목소리’를 따라, 주위의 비웃음에도 아랑곳 않고 스스로를 믿고 꾸준히 노력한 결과, 광견병 백신은 물론 오늘날 안전하게 우유를 먹을 수 있도록 하는 ‘저온 살균’ 법 등 많은 발명을 했다.
* 인물 탐구

도움의 가치 _ 해리엇 터브먼 : (화자는 별, 반짝이) 남부의 흑인 노예로 고된 삶을 살던 해리엇은 자유를 찾아 북부로 탈출하게 되고 그 이후로, ‘마음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흑인들의 구세주 ‘모세’가 되어 많은 흑인 노예의 해방과 그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평생을 바치며 도움의 가치를 실천했다.
* 인물 탐구

정직의 가치 _ 공자: (화자는 부엉이, 현명이) 어려서부터 정직한 것을 우선으로 꼽으며, 남에게도 항상 정직하게 대했던 공자는 끊임없이 ‘마음의 소리’에 귀 기울이면서 관리가 되어서도 ‘정직’을 실천하여 스스로뿐 아니라 주위 사람들 모두를 행복하게 만들었다.
* 인물 탐구

결심의 가치 _ 헬렌 켈러 : (화자는 생쥐 3마리, 봄이, 들음이, 말함이) 어릴 적 심한 열병으로 보지도, 듣지도 못하게 된 헬렌은 설리번 선생님의 끈질긴 교육과 자신의 굳은 결심으로 ‘마음의 소리’를 따라 책을 읽고, 말을 하며, 대학까지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해 전세계 사람들에게 참된 용기를 보여 주었다.
* 인물 탐구

 
웃음의 가치 _ 윌 로저스 : (화자는 밧줄, 명랑이) 어릴 적부터 장난기 가득하고 남을 웃기는 재주가 있었던 윌은 여러 시행착오를 거쳐, 자신의 ‘진짜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정말로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이 바로 ‘웃음을 선사하는 일’임을 깨닫는다. 그 후, 윌은 세계에서 가장 유머 감각이 뛰어난 사람으로 인정받게 된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