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만 족의 아찔한 정글 체험! 눈물, 콧물,배꼽까지 쏙 빠진다!

‣방송 원작의 스릴, 감동, 재미가 다시 살아난다!

어린이 만화 《김병만의 정글의 법칙》은 방송 원작의 스릴, 감동, 재미를 살려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모험과 도전정신을 높인다.

 

 

SBS ‘리얼 생존 다큐’라는 신개념 예능 프로그램의 장을 개척한 <김병만의 정글의 법칙>은 남녀노소에게 인기를 얻으며 가족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아프리카의 나미비아 정글과 인도네시아의 파푸아 정글’을 시작으로, ‘바투아누’, ‘시베리아’, ‘마다가스카르’, ‘아마존’, ‘뉴질랜드’, ‘히말라야’, ‘캐리비언’, ‘사바나’ 편들이 이어지고 있다.

안방으로 전해지는 생생한 대자연의 모습에 감동 받고, 예고 없이 불쑥불쑥 맞닥뜨리는 정글의 위험에 머리가 쭈뼛쭈뼛 서고, 병만 족장과 스타들의 좌충우돌 생존 사투기에 배꼽 잡고 웃게 된다. SBS <김병만의 정글의 법칙>에서 느꼈던 스릴, 감동, 재미를 만화책 속에 고스란히 담아냈다.

 

‣병만 족의 세계 탐험, 만화로 보니 더 재미있다!

만화에서만 보여 줄 수 있는 과장된 액션과 빵 터지는 코믹한 표정들이 방송에서 느꼈던 재미, 그 이상을 즐길 수 있다.

 

세계의 정글과 오지를 찾아 나선 대한민국 스타들! 정글의 달인으로 거듭난 병만, 믿음직한 훈남 리키, 저질 체력 노우진, 연약한 서울 남자 박정철, 다크호스 정석원, 세심한 카리스마의 맏형 이필모, 국민 여동생 박보영 등 개성 강한 병만 족 캐릭터들이 만화책 속에서 더욱 재미있고 귀엽게 재탄생했다. 그리고 어린이 독자들에게 맞게 짧은 호흡으로 전개되는 정글 탐험의 에피소드들이 긴박감을 더해 지루할 틈이 없다.

 

‣정글에서 살아남기 위한 병만 족의 생존 법칙 대공개!

맨손으로 식량 구하기, 물 만들기, 독초 구별하기, 생존을 위한 도구 만들기, 뚝딱뚝딱 집 짓기, 긴급 구조 신호 등 생존을 위해 꼭 알아야 할 정보가 풍부하다.

 

“모르면 낭패! 알아야 산다!” 정글의 세계는 그야말로 야생의 세계다. 자연에 대한 정보와 과학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살아남을 수 있다. 병만 족장이 소개하는 생존 법칙 정보는 캠핑 등 자연과 함께하는 여가 생활을 즐기고자 하는 욕구들이 많아진 지금, 아이들 스스로 또는 부모님과 함께 자연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며 익힐 수 있는 실질적인 지식과 정보다.

 

‣정글 체험 속에서 보전, 공생의 의미를 새롭게 발견하다!

병만 족과 함께 정글을 탐험하면서 희귀 동식물을 만나고, 자연현상으로 만들어진 그림 같은 지형을 직접 체험하면서 그 아름다움과 신비로움에 무한 감탄을 쏟아내는데, 이 모두가 수백만 년, 수천만 년에 걸쳐 만들어진 자연의 보물들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런데 이 보물들이 인간들의 무분별한 사냥이나 개발로 점차 사라지고 있다. 다시 한 번 자연이 준 보물들의 가치를 깨닫게 하고 보존의 필요성을 새삼 되새기게 한다. 더불어 정글의 부족민들과 만나 교감을 이루면서 다른 문화에 대한 이해와 수용을 자연스럽게 배우며 공생에 대한 의미도 새롭게 생각한다.

내용 소개

자연이 주인인 땅, 남태평양의 지상 낙원 뉴질랜드

초심으로 돌아가 맨몸으로 생존하라!

문명이 들어선 지 고작 천 년 정도밖에 되지 않은 뉴질랜드는 태고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섬나라이다. 얼음으로 이루어진 산과 강, 깊이를 가늠할 수 없는 맑은 호수, 생태계가 보존된 순수 자연림과 그곳에 사는 희귀 동식물들 그리고 뉴질랜드의 원시 부족인 마오리 족까지.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처럼 아름답고 신비로운 풍경이 시시각각 펼쳐지는 뉴질랜드에 우리의 병만 족이 나타났다. 정글 생존의 달인 김병만, 돌아온 훈남 리키, 사고뭉치 수제자 노우진, 족장을 노리는 박정철, 해병대 특수 수색대 출신의 정석원, 맏형의 카리스마 이필모, 당찬 국민 여동생 박보영이 뭉친 7인의 뉴질랜드 원정대! 그 앞에 제일 처음 등장한 건 바로 전사의 후예 마오리 족! 병만 족은 마오리 족 생존 캠프를 거치면서 원주민들의 전통 생존법을 배우고, 자연과 공생하는 법을 익힌다. 본격적인 뉴질랜드 탐사가 시작되면서 병만 족에게 주어진 미션은 ‘초심으로 돌아가라!’ 채텀 섬에서 석기인으로 살아가기, 당장이라도 공룡이 튀어나올 것 같은 음침한 쥐라기 숲 생존, 판타지 영화로 빨려 들어간 듯한 반지의 제왕 로드까지. 초심으로 돌아가 맨몸으로 도전하는 병만 족의 리얼 정글 생존기가 펼쳐진다!

<병만 족의 뉴질랜드 생존기>

마오리 족 생존 캠프

석기인으로 살아가기

흡혈파리의 습격

반지의 제왕 로드

목차
1화 수상한 출발
(뉴질랜드 생존 일지1) 천혜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섬, 뉴질랜드

2화 마오리 족 생존 캠프
(뉴질랜드 생존 일지2) 뉴질랜드의 원주민, 마오리 족

3화 최강 포식자, 포섬
(뉴질랜드 생존 일지3) 뉴질랜드 공공의 적

4화 초심의 섬, 채텀
(뉴질랜드 생존 일지4) 채텀 섬은 어떤 곳일까?

5화 석기인으로 살아가기
(뉴질랜드 생존 일지5) 석기 시대에서 생존하기

6화 키나! 파와! 웨카!
(뉴질랜드 생존 일지6) 해양 생물의 낙원, 채텀 섬

7화 병만 족 서열을 정하라
(뉴질랜드 생존 일지7) 정글 낚시의 모든 것

8화 수상한 울음소리
(뉴질랜드 생존 일지8) 야생 동물 구조하기

9화 남섬 대탐험
(뉴질랜드 생존 일지9) 뉴질랜드의 심장, 남섬

10화 쥐라기 숲으로
(뉴질랜드 생존 일지10) 쥐라기 숲에서 생존하기

11화 흡혈파리의 습격
(뉴질랜드 생존 일지11) 뉴질랜드의 신기한 곤충들|

12화 헤비 레인, 필사의 탈출
(뉴질랜드 생존 일지12) 폭우의 위험에서 벗어나라

13화 뉴질랜드 괴물 사냥
(뉴질랜드 생존 일지13) 신비의 물고기, 뱀장어

14화 빙하기 속으로
(뉴질랜드 생존 일지14) 산악 지대 빙하 대탐험

15화 뉴질랜드의 페스트
(뉴질랜드 생존 일지15) 반지 원정대의 흔적을 찾아서

16화 마지막 미션, 반지의 제왕 로드
(뉴질랜드 생존 일지16) 병만 족 인터뷰: 뉴질랜드 탐사를 마치며

[부록] 방송 영상으로 꾸민 정글 탐험 화보
★최고의 못난이 전사를 뽑아라
★채텀 섬 원시인의 하루
★돌발 상황! 위기의 사건 사고
★쥐라기 숲 탐험기
★반지 원정대의 자취를 따라
★뉴질랜드 촬영 뒷이야기

저자 소개
원작 SBS김병만의정글의법칙제작팀

<김병만의 정글의 법칙>은 생생한 대자연의 모습과 위기 상황 속에서의 스타들의 우정을 그려 내 시청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아프리카의 나미비아와 인도네시아의 파푸아' 편(2011.10.21.~2012.1.22. 방송)을 시작으로 '바누아투', '시베리아', ‘마다가스카르’, ‘아마존’, ‘뉴질랜드’, ‘히말라야’, ‘캐리비언’, ‘사바나’ 등 후속편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스타들뿐만 아니라 카메라 뒤에서 쉴 틈 없이 분주하게 뛰는 스태프들이 모두 한마음이었기에 <김병만의 정글의 법칙>이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가족 프로그램이 될 수 있었습니다.

구성 유대영

유대영 선생님은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만화와 동화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초등 5, 6학년 영어 1종 교과서 CD-ROM 타이틀 개발 및 초등 3, 4학년 영어, 체육, 미술의 멀티미디어 개발에 참여했습니다. 저서로는《태왕사신기》《1박2일》《마이프린세스》《타임 챌린저-영어를 잡아라》《왕따클럽VS몬스터》《숫자나라-0 이야기》《콩트의 사회 노트》등이 있습니다.

이메일 gaisoung@hanmail.net

그림 이정태

이정태 작가님은 1997년 만화 《와일드업》으로 데뷔하여 《펜더모니엄》《아누》 등을 그렸고 2002년부터는 어린이들을 위한 학습만화를 주로 그렸습니다. 대표작으로는 《하치 이야기》《요정 컴미》《성웅 이순신》《수리수리 구구단》《홍길동 어드벤처》《코믹 테일즈런너 고고씽》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2000년에는 문화관광부 선정 ‘오늘의 우리 만화상’을 수상했습니다. 이정태 작가님은 어린이들에게 꿈과 상상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만화를 그리기 위해 매순간 진심을 담아 작업에 매진하고 있답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