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31일 시흥시 중앙 도서관에서 채사장 저자와의 만남이 도서관 야외 무대에서 마련되었다. 5월의 마지막 밤을 채사장 작가님과 많은시민들이 함께 열띤 토론의 장으로 ,뜻깊고 알찬 시간으로 마무리 할수 있게되어 영광이었고, 2시간동안 토론식의 강연속에 시민 한사람, 한사람의 의견을 잘 수렴하여 이해하기 쉽게 결론지어 주시고 위트있게 잘 마무리 해주셨다.
 성실, 주어진일 열심히, 정열적인 젊은이. 돈이 많은 부자가 되고 싶었던 채사장 작가님과의 소중한 시간을 오래 간직해 보려한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전문 지식이 아니라, 소통을 위해 꼭 필요한 넓고 얕은 지식이다.
 “힘있는 지식인이 되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할 기초 교양”
 어렵게만 생각했던 지식들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고 받아들이기 쉽게 만들어준 지식 여행서 총 2권의 베스트셀러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1(역사.경제,정치.사회.윤리편)
 
 
 신자유 주의가 뭔지, 보수와 진보가 무엇인지, 왜 사회 문제가 일어나는지 도무지 알수가 없어 대화 자리가 두려운 분들을 위한 책이다. 글쓰기와 강연등을 통해 많은 사람에게 넓고얕은 지식을 알리고 인기리에 연재되고 있는 채사장 저자의 팟캐스트 방송(지대넓얕)을 책으로 재구성한 것이다.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2(현실 너머편-철학,과학,예술,종교,신비) 
 
 
 힘있는 지식인이 되기 위한 필수 기초교양서로 저자는 철학,과학,예술,종교.신비의 전 과정을 하나의 천일야화처럼 재미있는 이야기로 자연스럽게 풀어낸다. 거칠고 거대한 흐름을 꿰다보면 그 과정에 절대주의, 상대주의, 회의 주의를 중심으로 구조화된 진리에 대한 견해들이 자리를 찾으며 의미를 갖는다.
 
 철학 공부에 도전했다가 번번이 좌절했던 사람들, 과학 공부는 어려워서 엄두도 못 냈던 사람들, 예술은 난해하다며 미리 포기했던 사람들, 종교나 신비는 이해할 수 없다며 애써 외면한 사람들에게 권한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