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 16. 코엑스에서 ‘영미편 수출 가이드북’ 설명회 개최 -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 국내 출판콘텐츠의 영미 출판시장 진출을돕기 위해 「도서 저작권 수출 가이드북-영미편」을 발간하고, 서울국제도서전기간 중인 오는 6월 16일(목) 오전 10시 30분에 코엑스 에이(A)홀 책만남관1관에서 국내 출판 관계자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한다.

 「도서 저작권 수출 가이드북」은 국내 출판사를 대상으로 한국도서의해외 수출에 대한 정보를 더욱 쉽고 상세하게 전달하기 위해 ’13년부터제작, 배포되어 왔다. 그동안 ‘기초편’과 ‘중국편’, ‘동남아편’, ‘도서 완제품편’이발간된 데 이어 이번에는 다섯 번째로 ‘영미편’이 발간되었다. ‘영미편’에서는영미 출판 시장의 현황과 전망에 대한 분석을 토대로 문학·만화·아동·전자책 등 분야별 대표적인 수출 사례를 보여 준다.
 
▲ 도서 저작권 수출 가이드북-영미편」표지
 
 
 영미 출판 시장은 번역서 비중이 낮아 번역 출판물의 접근이 어렵고 현재 국내 출판물의 수출 성과도 미미한 편이지만, 세계 출판의 중심지라는점에서 앞으로 우리 출판 관계자들이 꾸준히 관심을 갖고 진출을 시도해야하는 주요한 시장 중 하나이다.
 
 한편, 코엑스에서 열리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5명의 가이드북 집필진이 모두 참여하여 영미 출판 시장의 현황과 전망을 소개하고 수출 사례를바탕으로 영미 시장 접근 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설명회에 참여하는참가자 전원에게는 「도서 저작권 수출 가이드북-영미편」이 무료로 배포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앞으로도 우리 출판물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해외 시장별 효과적인 수출 방안을 모색하여 우수한 국내 출판물이 해외에서 더 많은 독자와 만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사전에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설명회에 참석하기를 원하는 사람은 진흥원 글로벌사업팀 전자우편(kbookcenter@naver.com)으로이름과 소속, 연락처를 적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