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사단 89포병대대 이병현 상병

작성자

이병현

도서명

사소한 것들의 과학

저 자

마크 미오도닉

출판사

MID

Why.작가가 왜 이 책을 쓰게 되었는가? (이 책의 작가는 ~이 책을 저술했다)

이 책의 작가는 우리주변에 너무나 흔하게 있어 전혀 의식하지 않고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 각각의 물건들이 무엇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또 왜 그 재료로 만드는 것인지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이 책을 저술하였다.

W.핵심적인 내용

이 책의 전반부에서는

강철, 종이, 콘크리트의 재료들의 유래와 많이 쓰이는 곳이 어디인지 그리고 생산과정 등을 자세하고 재밌게 풀어 놓았고

이 책의 중반부에서는

초콜릿, 거품, 플라스틱의 유래와 발전역사, 앞으로의 발전방향 등 재료의 모든 것을 설명하고 있으며

이 책의 후반부에서는

유리, 흑연, 자기, 생체재료의 유래와 역사, 중요도 등을 말해주며 독자로 하여금 상상력을 발휘 하게 하고 있다.

H.나에게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실천사항 (앞으로 나는 ~것이다)

앞으로 나는 개발, 개선 분야가 나의 꿈이니 만큼 신선한 아이디어와 탄탄한 상상력을 늘 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다.

1.생각/주장, 평가 (나는, 저자, 도서면, 대상/어떤 점 ~생각한다)

나는 마크 미오도닉의 사소한 것들의 과학이 이곳저곳을 둘러보며 역사와 전통을 여행의 테마로 잡고 가는 사람들에게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3.이유/왜냐하면 (내 생각에 대한 이유 3가지)

첫째

이 책 또한 재료로의 여행을 통해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재료의 종류와 쓰임새, 역사를 알 수 있기 때문이고

둘째

너무 당연해 신경도 안 쓰고 있던 주변 사물들을 새로운 시각으로 보았기 때문에 새로운 시각을 기를 수 있기 때문이고

셋째

자세히 따져보는 세심함도 필요하기 때문에 세심함도 단련할 수 있기 때문이다.

1.결론(그래서 나는, 저자, 도서명, 대상/어떤 점 ~생각한다)

나는 마크 미오도닉의 사소한 것들의 과학이 이곳저곳을 둘러보며 역사와 전통을 여행의 테마로 잡고 가는 사람들에게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2% 하지만 (그러나)

앞으로의 발전방향을 작가의 생각과 함께 조금 더 자세히 서술 했으면 좋았겠다.

내 마음속 한 문장 남기기

건물 목상에서 차를 마시는 것과 같은 아주 평범한 활동조차 재료의 심오한 복합체 위에서만 가능하다는 것을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