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사단 89포병대대 이병현 상병

작성자

이병현

도서명

세상을 바꾸는 14가지 미래기술

저 자

한국경제 TV산업팀

출판사

지식노마드

Why.작가가 왜 이 책을 쓰게 되었는가? (이 책의 작가는 ~이 책을 저술했다)

이 책의 작가는 ‘10년 후 우리는 무엇을 먹고 살 것인가?’라는 질문에서 시작해 급변하는 세상 속에서 가능성 있는 산업이 무엇인지 알고 싶어 이 책을 저술했다.

W.핵심적인 내용

이 책의 전반부에서는

스스로 학습하며 진화하는 기계, 인공지능 즉 AI에 관한 현재의 기술 수준과 이상적인 미래의 적용환경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고

이 책의 중반부에서는

모든 물건에 컴퓨터를 결합해 어디서든 사용자가 필요로하는 행위들을 할 수 있도록 거대한 연결망을 만드는 스마트기기와 생명의 한계에 도전하는 인체공학기기까지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으며

이 책의 후반부에서는

이 모든 변화를 이끄는 뿌리기술의 힘과 역사에 대한 이야기와 요즘 각광 받고 있는 3D프린팅과 원자력 발전에 대해 미래화 현재를 이야기 하고 있다.

H.나에게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실천사항 (앞으로 나는 ~것이다)

앞으로 나는 이 매래기술들을 이용한 미래를 상상하며 ‘앞으로 무엇으로 먹고 살까?’하는 고민을 조금 덜어보고 내가 가야할 길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것이다.

1.생각/주장, 평가 (나는, 저자, 도서면, 대상/어떤 점 ~생각한다)

나는 한국 경제 TV산업팀에서 만든 세상을 바꾸는 14가지 미래기술이 미래의 산업의 중심이 될 중요산업을 잘 집어낸 책이라고 생각한다.

3.이유/왜냐하면 (내 생각에 대한 이유 3가지)

첫째

앞으로 사라질 직업도 많고 새롭게 생겨날 직업도 많은데 그 중 미래를 이끌 중요산업을 잘 선택하고 정리해놓았기 때문이고

둘째

그 미래로 가기위한 현재의 기술력과 세계적인 위치를 잘 파악하고 독자들에게 알기 쉽게 알려주고 있기 때문이고

셋째

이 미래산업이 왜 미래를 이끌 것이며 왜 이토록 모두가 앞 다투어 먼저 이 기술을 사용하려 하는지에 대한 의구심도 해소해주기 때문이다.

1.결론(그래서 나는, 저자, 도서명, 대상/어떤 점 ~생각한다)

나는 한국 경제 TV산업팀에서 만든 세상을 바꾸는 14가지 미래기술이 미래의 산업의 중심이 될 중요산업을 잘 집어낸 책이라고 생각한다.

2% 하지만 (그러나)

미래기술의 긍정적인 면만을 보여주고 있어 부작용에 대한 이야기는 없어 아쉽다.

내 마음속 한 문장 남기기

급변하는 세상속에서 가능성 있는 산업이 무엇인지 알고자 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