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사단89포병대대 박형주 일병

WHY: 시를 읽음으로 그것에 생각하고 경험을 읽으며 현대인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하며 성장 할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려고

W. 핵심내용

이 책의 전반부 에서는 드로잉 이란 시를 읽으며 죽음 짐승들의 마음 심정 정신 등을 드러내주었고

이 책의 중반부 에서는 합창시간이란 시를 읽음으로 노래하는 학생들의 열심히 노력한 모습과 하지만 실수로 인한 절망 과 실망 등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 책의 후반부 에서는 윤색이란 시에서는 고양을 그리워하는 사람의 애절함과 그리워 하는 마음 자신이 처한 상황을 나열하고 있다.

H.실천사항

이시는 나에게 여러 가지 경험과 심정을 말해주고 있으며 앞으로 나는 이 경험과 마음의 양식으로 좀더 다른 사람들을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이 될 것이다.

1.생각/주장

난 이 책이 현대 사람들에게 시란 무엇인가를 알 수 있게 하는 책이라 생각한다.

3.이유/왜냐하면

첫째: 많은 이야기와 경험들을 시로 담아내고 있어 읽는 독자에게 여러 가지 경험과 이야기를 전달 할 수 있기에

둘째: 책을 읽음으로써 책에서 그 인물들의 생각과 주변을 느끼며 여러 방향에서 볼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기 때문에

셋째: 이 책에는 슬픔 희망 등 여러 감정들을 읽어내며 감정을 이해하고 느끼며 전달할수 있게 되어 마음의 성장을 이룰 수 있기 때문에

1.결론

난 이 책이 현대인들과 마음의 성장이 활발한 청소년기 사람들에게 좋은 책이라 생각한다.

2%.하지만

시이다 보니 짧은 글에 여러 내용을 함축해야하여 읽기 어려운 책이다.

내 마음속 한 문장: 먼 고향을 바라본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