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사단 89포병대대 김은식 병장

 Why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시장의 오래된 원칙들이 깨지며 세상을 뒤바꿀 산업혁명이 이루어지는 세상에서 우리가 앞으로 주목해야 할 발전가능성 있는 산업이 무엇이며 빠르게 발전하는 세상에서 도태되지 않고 발전할 수 있도록 촉망받는 산업들을 수록했다.

 

What

-전반부

인간 사회 곳곳에 스며들어 사람들의 편의를 봐 줄 수 있으며 재난 시에 피해자들을 빠르게 수색하고 구조할 수 있는 로봇 등 미래 사회 곳곳에서 활약할 무한한 가능성이 돋보이는 로봇 공학과 전 세계적으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는 무인 자율주행 자동차 등 인공지는 기술이 떠오르고 있다.

 

-중반부

더 빠르고 더 많은 용량을 주고받을 수 있는 통신기술과 사물과 사물을 잇는 사물인터넷 등이 발전하여 지금보다 훨씬 더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을 영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견하며 전기나 바이오에너지 등 화석연료를 대체할 수 있는 미래의 대체에너지를 조명하고 있다.

 

-후반부

우리 일상에 깊게 들어와 자리잡고 있는 각종 IT기기들 및 웨어러블 기기들과 그것을 지탱하기 위한 새로운 형태와 소재의 배터리들 그리고 그것의 핵심이 되는 소프트웨어 산업의 발전과정과 중요성을 담고 있다. 또한 미래기술로 촉망받는 3D프린팅 기술 또한 조명하고 있다.

 

How

이 책을 통해 배운 차세대 산업들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활용하여 다가올 미래에 촉망받는 산업 분야에서 한발 앞서 나갈 수 있는 준비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1.생각

나는 이 책이 앞으로 다가올 근미래에 주목할만한 산업에 대해 다루고 있기 때문에 관련 분야에 종사할 예정에 있거나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다가올 변화를 예측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관련 산업에 대해 상세히 저술하였으며 평소 특별히 관심을 두고 있지 않던 독자라도 미래사회에 관련된 흥미로운 주제와 내용으로 인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 휼륭한 교양서라고 생각한다.

 

3.이유

-첫째

앞으로 떠오를 주요 산업분야에 대해 포괄적으로 다루고 있으며 상세한 예시와 사례를 통해 흡인력을 높이고 있으며

 

-둘째

저자들이 선정한 종목들이 우리 일상 전반에 걸쳐 널리 퍼져 있으며 그만큼 발전가능성과 잠재적 소비자가 많은 신흥 블루오션에 대해 다루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며

 

-셋째

현재 각 산업들이 발전해나가는 방향과 목표를 제시하여 앞으로의 미래에는 어떤 상품들이 우리의 생활에 영향을 미치게 될 지 충분히 예측가능한 내용들로 채워져 있기 때문이다.

 

1.결론

그래서 나는 이 책은 미래의 산업에 뛰어들 구직자나 관련계통의 종사자가 아니더라도 그런 산업에서 파생된 상품을 주로 이용하게 될 소비자의 입장으로 보아도 충분히 흥미롭고 유용한 내용이 담겨있기 때문에 현대를 살아가는 독자들에게 유용하다고 생각한다.

 

2%

그러나 나레이션식 문체와 아쉬운 책의 짜임이나 구성은 자칫 책을 가볍게 보이게 할 수 있는, 보완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세계 시장에서 소프트웨어가 차지하는 규모는 1조 3,158달러. …(중략) 이미 소프트웨어가 다른 모든 분야의 시장 규모를 뛰어넘고 있는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