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사단89포병대대 박형주 일병

WHY: 단한명의 독자에게 라도 미래를 생각할 수 있는 책이 됐으면 하여서

 

W. 핵심내용

이 책의 전반부 에서는 로봇에 관하여 설명하고 있다. 도쿄의 한 은행에서는 이미 로봇을 도입하여 고객들의 불편과 지루함을 달래고 있다. 로봇의 시장규모 는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어 미래 산업의 해심이라 하고

 

이 책의 중반부 에서는 스마트기기 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다 애플에 아이 폰은 그때의 혁명이었다. 작은 기기로 인터넷 음악 감상을 하며 세상과 소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변해가며 바뀐 건 휴대전화만이 아닌 사물들도 스마트기기로 바뀌고 있으며

 

이 책의 후반부 에서는 바이오산업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다 바이오는 예전 푸른곰팡이에서 페니실린을 기점으로 많은 발전을 이루고 있다. 바이오란 화학 전자 의학 등을 접목시켜 만든 말이다 바이오 기술은 자원고갈위한 대비이며 화석연료 고갈을 대체로 지금은 자동차에 기술을 도입중이다.

 

H.실천사항

난 이 책을 읽고 미래에는 우리의 삶이 어떤 모습일 것인지를 상상 해보았다.

 

1.생각/주장

난 이 책이 과학자를 꿈꾸는 아이들에게 좋은 책이라 생각한다.

 

3.이유/왜냐하면

첫째: 로봇이란 흥미 있는 이야기로 우리 생활에 어떻게 다가오고 있는지를 알 수 있기 때문이다.

 

둘째: 스마트기기 가 얼마나 우리주변 에 있고 어떤 도움을 주는지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셋째: 바이오의 정의와 왜 필요한 기술인지 현대에는 무었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기 때문이다.

 

1.결론

그래서 난 이 책이 꿈을 키우는 학생들에게 좋은 책이라 생각한다.

 

2%.하지만

좀더 미래에는 어떤 생활을 하고 있는지 예문을 들어주었으면 좋았을 것 같다.

 

내 마음속 한 문장: 한계에 도전하라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