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사단 신병교육대 "생활관 미니작은도서관" 전달식

지난 5월 10일(목), (사)국민독서문화진흥회(이하 진흥회, 회장 김을호)는 육군 제28사단 무적태풍부대 신병교육대 생활관에 리틀라이브러리 28개를 기증했다.

▲ 육국 제28사단 신병교육대 생활관 리틀라이브러리 기증식 관계자들 기념 촬영 모습

 

진흥회 김을호 회장은 5월 10일 목요일 오전 11시에 육군 제28사단 무적태풍부대 신병교육대에서 미니작은 도서관 28개의 전달식과 명예관장 위촉식을 진행했다.
김을호 회장은 "일반 병사들이 생활하는 생활관에 책 읽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미니작은도서관:리틀라이브러리>를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육군 제28사단 무적태풍부대 신병교육대 생활관 "미니작은도서관:리틀라이브러리” 기증에는 (주)아소아 김현수 대표와 (주)HY물류 박종화 대표가 지원했으며 명예관장으로 위촉 받았다.

이에 전달식을 마친 후 양덕준 중령은 "신병교육대대가 민간인을 군인으로 양성하는 중요한 임무뿐 아니라 독서의 중요성을 가르칠 수 있다"며 "장차 사회를 이끌어 갈 젊은이에게 인성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미니작은도서관이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미니작은도서관:리틀라이브러리 기증 캠페인은 2017년 8월부터 시작 되었으며, 지원자의 후원으로 제작되어 군부대 생활관 및 지자체 공공기관에 전달되는 독서 캠페인이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