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자 : 모현

제목 : 무도 한국사 특강

평점: ★★★★★

작가 : 설민석   출판사 : 휴먼큐브 / 2014

 

W

이 책의 저자는 한국의 역사를 사람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이 책을 저술했다.

W

이 책의 전반부에는 단군왕검, 의자왕, 세종대왕 등 인물 중심으로 역사를 이야기 하고 있고,

이 책의 중반부에서는 몽골의 침입과 항전, 임진왜란, 3.1운동 등 사건을 중심으로 우리나라의 역사를 이야기 하고 있으며,

이 책의 후반부에서는 석굴암 보존불, 팔만대장경, 독도 등 문화유산을 중심으로 우리나라의 역사를 이야기하고 있다.

H

앞으로 나는 이 책을 읽은 경험을 바탕으로 다른 역사책을 많이 읽고 더욱 많은 역사적 지식을 쌓을 것이다.

 

1

나는 설민석 작가가 쓴 ‘무도 한국사 특강’이 역사를 어려워하는 사람들에게 우리나라의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3

왜냐하면

첫째, 이 책은 읽기 쉽도록 쉬운 문장으로 저술하였기 때문이며,

둘째, 책의 중간 중간 사진과 그림을 넣어 이해하기 쉽도록 하였기 때문이고,

셋째, 책의 구성을 인물, 사건, 문화유산 순으로 정리하여 독자가 지루하지 않도록 하였기 때문이다.

1. 그래서 나는 설민석 작가가 쓴 ‘무도 한국사 특강’이 역사를 어려워하는 사람들에게 우리나라의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2%

하지만, 그래도 중간 중간 어려운 단어가 있어서 조금 어려웠다.

 

내 마음속에 남은 한 문장

지금 신에게 아직 열두 척의 전선이 있으니 죽을 힘을 다하여 막아 싸운다면 능히 대처할 방책이 있사옵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