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용원초등학교 학부모 아카데미 2차시

5월 28일 국민독서문화진흥회(이하 진흥회) 김을호 회장은 서울용원초등학교에서 학부모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

진흥회 김을호 회장은 5월 28일(월) 오전 10시 서울용원초등학교에서 제2차시 학부모대상 ‘행복독서와 자녀교육’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김을호 회장은 보통의 성공한 리더들의 독서량과 빌게이츠의 독서 후 기록으로 남기는 습관을 사례로 들며 기억은 순간이지만 기록은 영원하다라는 어록을 남겼다. 이와 관련해 학부모와 자녀들이 책을 읽고, 기록으로 남길 수 있는 서평법(WWH131패턴글쓰기)을 공개했다.
이에
책을 읽고 여러 알고리즘을 경험하되 이것을 오롯이 자기 것으로 만드는 법은 서평으로 남기는 것이라며 서평은 독서의 마침표라고 전했다.

강의 후 학부모들은 "다음 강의가 기대된다"며 "자녀는 물론 스스로에게도 큰 도움이 되는 행복도서법 강의였다"고 말했다.

진흥회 김을호 회장은 지난 4월 용원초등학교에서 제1차시 강의를 진행한 바 있으며 앞으로 남은 제3차시, 4차시 학부모 아카데미를 통해 독서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 컨텐츠를 글쓰기패턴으로 남길 수 있는 법을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 서울용원초등학교 전경

서울용원초등학교는 1996년 개교이래 서울시교육청 교육활동 운영 우수학교로 자리하며 꿈, 열정, 사랑이 가득한 학교로 미래인재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