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 사령관이 협력하여 같은 방향으로 전진하겠다는 의미의 조타기를 함께 잡고 있다.

지난 24일 해군작전사령부(사령관 박기경)는 국민독서문화진흥회 김을호 회장(이하 김을호 교수)을 명예 지력 사령관으로 위촉했다. 위촉식은 사령부 간부40 여명이 참석한 자리에서 진행 되었으며 위촉장과 함께 지력단련을 향한 해군의 나아갈 방향을 김을호 회장이 책임 진다는 의미의 '조타기'를 선물했다.

 

해군작전사령부는 사령부 전 장병을 대상으로 한 김을호 교수의 독서 코칭 강연을 시작으로 서평자격과정 진행, 리틀 라이브러리, 기부리딩 기부리더 등 독서 생태 환경 조성에 힘을 모으고 있다.

김을호 교수는 해군작전사령부 예하 제5전단, 제8전투훈련단, 특수전전단, 정보단, 헌병전대 강연에 이어 국가전략부대 해군 잠수함사령부(사령관 정일식)를 방문하여 잠수함 리틀라이브러리 설치 등 독서병영 활성화에 대한 많은 의견을 나눈 바 있으며 위촉 후 사령부 간부들을 대상으로 ‘WWH131키워드(패턴)글쓰기’를 활용한 서평·문화감상평지도사 3급 자격증 과정을 진행했다.

명예 지력 사령관으로 위촉받은 김을호 교수는 “앞으로 스마트한 해군의 讀한 지력단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력 사령관으로서의 포부를 밝혔다.

이에 박기경 해군작전사령관은 “늘 정성과 열정, 확신으로 강의해주심에 감동 받으며 독한 해군작전사령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바란다”는 당부의 뜻을 전했다.

대한민국 전역으로 향할 스마트한 해군의 ‘讀한 항해’를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