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국민독서문화진흥회 김을호교수와 남원시지부 임원진 및 서평전문강사들의 모습

지난 25일 (사)국민독서문화진흥회 김을호 교수 (이하 김을호 교수)와 (사)국민독서문화진흥회 남원시지부(이하 남원시 지부) 임원진은 충경신병교육대, 기동대대, 임실대대를 방문해 부대 내 서평독서동아리 활동에 대한 멘토링과 지원을 위한 미팅을 진행했다.

 

이날 방문한 충경신병교육대에서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기부리딩 기부리더에 대한 현황파악과 병영도서관 방문, 게시판에 공유된 서평 검토 및 대대장과의 토의가 이루어 졌으며, 이어 방문한 기동대대에서는 남원지부 멘토링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논의했다.

이 논의에서 기동 대대장 송태곤 중령은 “컨텐츠가 없는 것에 대한 깊은 고민이 있었는데 멘토링으로 인해 모든 고민이 해결되었다.”고 의견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방문한 임실대대에서는 독서 동아리 ‘Reading Ground’ 의 활동 상황에 대해 파악하고 멘토링 할 강사배치와 방향성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앞으로 남원시 지부의 'WWH131 키워드(패턴)글쓰기' 남원 서평강사들은 충경신병교육대, 기동대대, 임실대대, 남원연대, 남원대대의 멘토단으로 35사단 병영독서 활성화를 위해 활동할 예정이다.

 

 

남원시 지부 이재호 지부장은 “충경신병교육대, 기동대대, 임실대대를 방문해 간부들을 만나며 장병들의 행복과 성장을 위해 엄청 마음과 힘을 쓰고 있다는 점을 느끼게 되었다.

그리고 그 일환으로 서평독서동아리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과 빛나는 아이디어에 감동했다. 앞으로가 더욱 기대가 된다.” 라며 포부를 이야기했다.

 

멘토단의 방문 후 신병교육대 곽상우 대대장은 “부대방문 멘토링 진심으로 감사 드리며,

교관 및 조교, 이곳을 지나는 훈련병 모두 지략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초석을 다지겠다.“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앞으로 남원시 지부 임원진은 이들 부대의 멘토단으로서 도서 지원과 'WWH131 키워드(패턴)글쓰기' 강의, 기부리딩 기부리더, 1.2.3 독서 릴레이 운동 등 전 장병의 독서병영 생태환경을 만들기 위해 힘을 모을 것으로 밝혔다.

 

전문가의 조직적인 멘토링과 독서 열정이 가득한 부대들의 힘으로 폭발적인 기대효과가 나올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