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귀 기관에 대한 간략하게 소개해주세요.

육군 제12보병사단으로 1952년 11월 8일 창설되어 육군의 가장 높고 험준한 지역을 수호하는 부대로 6.25전쟁, 대침투작전 등 완벽한 임무수행으로 대한민국 수호에 앞장서는 부대입니다.

 

2. 독서교육에 관해 어떤 의견을 갖고 있으신지요?

독서는 장병들의 인성함양, 정서안정 및 자기계발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런데 TV, 휴대폰 등 다양한 매체들에 노출되어 있는 요즘 세대 장병들 중 많은 장병들이 독서에 큰 흥미를 느끼지 않거나 독서를 하지 않는 장병들이 많습니다. 또한 ‘교육’이라고 하면 다가가기 어렵게 느끼는 경우가 많아 시도조차 꺼려하는 경향이 있어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연구되고 시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3. 기관장님의 책과의 인연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다양한 분야의 꾸준한 독서로 지식함양, 업무수행 시 참고 등 독서와는 좋은 인연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4. 우리기관을 우수 기관으로 만들기 위해 중점적으로 애쓰시는 것은 무엇이신가요?

양질의 도서를 제공하고, 주기적으로 부대 內 독사카페 지원을 하고 있으며, 서평교육, 경연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장병들이 독서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5. 기관의 장으로써 업무를 수행하시는데 가르침을 주신 위인은 누구이며, 어떤 가르침을 받으셨나요?

그동안 몇 번을 읽었던 ‘난중일기’를 지으신 이순신 장군을 존경하고 있으며, 책 속에서 軍의 간부로서, 軍人으로서 느낀 다양한 감정을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6. 추천하고 싶은 신 책 3권은 무엇이고, 이유를 알려주십시오.

가. 파울로 코엘료 ‘흐르는 강물처럼’

- 인생을 지혜롭게 사는 것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책

나. 생택쥐베리 ‘어린왕자’

- 읽을 때마다 새로운 느낌과 교훈을 얻을 수 있는 책

다. 성경

- 삶에 있어서 하나의 지표가 될 수 있는 책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