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대한민국 독서교육대상 특별상 수상

1. 어떤 일을 하고 계신지 간략하게 소개 부탁드립니다.

양주 백석에 위치한 해와달 작은 도서관입니다. 작은 도서관 사서입니다.

해와달 작은 도서관은 26사단(불무리부대)에서 8사단(오뚜기부대)에 관사옆에 위치한 작은 도서관입니다.

▲ 해와 달 작은도서관 입구

2. 평소 독서에 대해 가지고 있으신 생각에 대해 알려주세요.

사서직을 하고 있고 보통 사람들보다 책을 만나고 읽을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독서에 관심이 많고 주변 어린이집 아이들이 도서관에 자주 방문을 하고 방문하는 아이들에게 동화책을 많이 읽어 주다보니 특히 동화책에 관심이 많이 갑니다.

 

3. 책과 친하게 된 계기가 있으셨다면 알려주세요.

독서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독서치료사 1급 지도자 자격증 까지 취득하면서 다양한 책을 접하게 되었고 관심도 가지고 친하게 되었습니다.

또 사서로서 자연스럽게 장서관리, 신착도서 관리, 도서관 관리, 프로그램을 기획과 진행을 하면서 책과 친해지게 되었습니다.

 

4. 삶을 살아가시는데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것이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삶에 있어 중요한 것은 바른 생각을 하고 바르게 삶을 살아가고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성실하게 사는 태도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5. 인생을 살아가는데 멘토 역할을 해주시는 분은 누구신가요.

인생의 멘토는 가끔씩 듣는 인문학 강의를 듣고 노자의 도덕경, 공자, 군주론, 건축 등의 경험과 지식을 듣고 스스로 익힐 때 기분이 좋아집니다.

 

6. 추천하고 싶은 색 3권은 무엇이고 이유를 알려주십시오.

1) 사피엔스(유발하라리)-저자의 말빨. 박학다식한 저자를 만날 수 있다. 최근 티비 프로그램 `책을 읽어드립니다`에서 소개된 책이다. 큰 스토리의 진가를 느낄 수 있고 세상의 모든 지식이 집합되어 있는 책이다.

2) 여행의 이유(김영하)-그냥 틈나는데로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여행의 이유는 무엇이고 여행은 어떤 의미였을까?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이다.

3) 두사람(이보나흐미엘레프스카)-신혼부부에게 권해주고 싶은 책입니다. 서로 다른 두 사람의 인간관계의 통찰을 잘 보여주는 책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