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중앙초등학교(교장 박진서)는 9월 18일부터 12월 18일까지 매주 수요일 3~5학년 학생 15명과 지도교사 1명이 함께 [생생 과학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생생 과학교실은 실습 위주의 과학 탐구활동을 통해 과학적 사고 함양 및 또래 관계 증진을 목적으로 모형로켓 제작, 고무동력기 제작, 물로켓 제작, 전동비행기 제작, 드론조립 및 비행 등으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에어로켓, 물로켓 등을 스스로 만들고 발사하는 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과학에 대한 흥미와 창의적 상상력을 키우게 되었다. 4학년 한총비 학생은 “만드는 것은 어려운데 내가 만든 에어로켓이 발사되는 게 너무 신기했다. 만드는 과정과 발사하는 과정에 대해 알 수 있어 재미있다.”고 소감을 밝혔고, 5학년 김준수 학생은 “평소에도 과학에 관심이 많은데 생생 과학교실에 참여할 수 있어서 좋고 과학이란 분야에 더 흥미가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생들과 함께 참여 중인 김태운 교사는 “생생 과학교실을 통해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과학수업에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영천중앙초등학교는 학생들의 과학적 탐구 및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행복한 학교 만들기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