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양한 지원과 혜택이 필요하다. 특히 요즘 같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취업의 문마저 비좁아 진 상태에서 청소년들에게 희망과 비전을 심어줄 취업의 기회가 필요하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사장 이기순)은 지난 22일(금) 서울 페럼타워에서 미취업 청소년상담사를 대상으로 ‘2019년 청소년상담사 NCS 취업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에는 사전신청자와 현장 접수자를 포함한 청소년상담사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실시된 취업 컨설팅은 청소년 상담복지 분야의 취업준비 교육, 취업 정보 및 청소년 상담 현장 이야기 등을 제공함으로서 미취업 청소년상담사들의 취업 준비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주요 행사는 주요 기관별 취업 정보 부스 운영, 국가직무능력표준 NCS 기반취업 준비 방법 강의, 청소년상담복지 분야 종사자 토크콘서트로 진행되었다.

 

청소년상담사들은 NCS 기반 취업 준비 방법을 대해서 배우고, 실제 현장 종사자 토크콘서트 및 1:1 취업 상담을 통해 취업 준비 전략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취업 준비로 힘든 마음을 서로 이해하고 응원하면서 용기와 기운을 복돋아주는 장이 되었다.

 

이기순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은 “이번 컨설팅이 청소년상담복지 분야 취업 준비에 많은 도움을 얻었기를 바란다”면서 “더불어 청소년상담복지분야의 전문인력인 청소년상담사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