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자 : 구자호
평점 : ⭐⭐⭐⭐⭐ 작성일 : 11월 23일
도서명 :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저자 : 지음
출판사 : 
연도 : 2019년
 
이 책의 작가는 성공하고 싶다면 친구를 만들고 사람들을 설득하라는 메시지와 함께 모든 성공은 사람과의 관계에서 시작된다는 것을 일깨워주기 위해 이 책을 저술했다.
 
이 책의 전반부에서는 사람을 다루는 기본 방법과 사람들이 당신을 좋아하도록 만드는 6가지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고,
 
이 책의 중반부에서는 사람들을 설득하는 12가지 방법과 기분 상하게 하거나, 적개심을 불러일으키지 않고 사람을 바꾸는 9가지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으며,
 
이 책의 후반부에서는 기적 같은 결과를 낳는 편지들과 결혼 생활을 행복하게 만드는 7가지 비결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앞으로 나는 이 책을 읽은 목적이 행동하기 위함임을 명심할 것이다.
 
나는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이 인간관계 바이블이 맞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첫째, 이 책은 상대방이 원하는 바에 대해, 그리고 그가 어떻게 그것을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기 때문이고,
 
둘째,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자신이 중요한 사람이라고 느끼게 만들고 진심으로 그렇게 행동하라는 것을 상기시켜 줬기 때문이며,
 
셋째, 우리 모두는 인정받기를 원하고 그것을 얻기 위해서라면 뭐든지 하려고 들지만 그 누구도 사탕발림과 아첨을 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일러주고 새로운 삶의 방식에 대해 언급하는 책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이 인간관계 바이블이 맞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이 사람이 사람의 마음을 얻는 일인데 성공하는 인간 관계를 내가 잘 정립해나갈 수 있을지 의문이다.
 
내 마음 속에 남은 두 문장은 '다른 사람에게 열렬한 욕구를 불러일으켜라'와 '논쟁하고, 지지 않으려 애쓰고, 반박을 하면 때로는 승리를 얻을 수도 있다. 하지만 상대방의 호의를 얻지 못한다면 그것은 공허한 승리에 불과하다'는 내용이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