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희선 작가가 말하는 이 책의 베스트 오브 베스트 4가지 태도는?

 

[한국독서교육신문 이혜정 기자] 2022년 6월 24일 세상에 <고객은 스펙보다 태도에 끌린다>라는 첫 책을 출간한 하희선 작가와 김을호의 베스트셀러에서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지난 7월 11일 기사에서는 1부로 하희선 작가에 대한 소개가 주를 이루었다면, 이번 2부에서는 이 책의 챕터별 작가가 강조하는 중요 '태도'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다.

챕터는 총 4개로 구성이 되었으며, 1장은 '스펙보다 태도', 2장은 '고객의 마음을 훔쳐라', 3장은 '리테일 상위 1%의 기술', 그리고 마지막 4장은 '나를 명품으로 만드는 기술'을 언급했다.

각 챕터별로 30년 교육 경력의 강사답게 다양한 경험담이 넘쳐나서, 읽는 재미도 쏠쏠하다. 제 1장 '스펙보다 태도'에서 하희선 작가는 애니메이션 주인공 푸우와 피글렛의 이야기를 하면서 인터뷰에서 "오늘 하루를 어떻게 만들 것인가. 하루의 시작을 오늘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날이야"라고 말하는 의식으로 시작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하고 있고,  제 2장 '고객의 마음을 훔쳐라'에서는 이름을 불러주는 것의 중요성을 짚어주고 있다. 제 3장 '리테일 상위 1%의 기술'에서는 꼭 판매 부분 종사자가 아니더라도 '나 자체'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것은 누구에게나 중요한 삶의 태도라는 것을 말하고 있다. 제 4장 '나를 명품으로 만드는 기술'에서는 "명품의 정의를 남다르게 짝퉁이 있어야 명품이라고 불릴 수 있다"라고 인터뷰에서 말하면서, 명품을 만드는 한 끗 차이는 무엇일까에 대해 다양한 에피소드를 책에 소개했다. 

<고객은 스펙보다 태도에 끌린다>는 책 읽는 우수가족 7월의 선정도서로 선정되기도 하였고, 7월 20일 수요일 라디오 96.7MHz 국방FM  국방광장 '김을호 교수의 수요책갈피'에서도 상세한 소개가 되었다. 방송 내용은 '국방FM별사탕' 어플을 설치한 뒤, 문성묵 박사의 국방광장 7월 20일자 방송분에서 다시듣기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