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8월 신간 '디지털의 힘'으로 꿈을 이뤄나가는 저자들과 김을호의 베스트셀러 출간 인터뷰 1부 -파트 1 이혜정 작가의 일상에 디지털을 입히자-

 

[한국독서교육신문 이혜정 기자] 2022년 8월 22일이 공식 출간일인 '디지털의 힘'(헤르몬 하우스)의 공동저자들이 김을호의 베스트셀러 인터뷰를 사단법인 국민독서문화진흥회 스튜디오에서 진행했다. 디지털의 힘은 지난 8월 초 사전 발매가 되고 현재 76개의 판매처에서 판매되고 있다. 

가운데 김을호 교수를 기준으로 그 왼쪽에 이혜정 작가, 김혜경 작가, 오른쪽으로는 최옥주 작가, 변향미 작가가 '디지털의 힘'책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가운데 김을호 교수를 기준으로 그 왼쪽에 이혜정 작가, 김혜경 작가, 오른쪽으로는 최옥주 작가, 변향미 작가가 '디지털의 힘'책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 책의 저자는 4명으로 각각 4개의 파트를 각 저자들이 디지털로 성장한 이야기를 에세이처럼 읽기 쉽게 풀어냈고, 해당 파트에서 꼭 필요한 기능들 소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그림과 함께 수록되어 있다.

▶파트1. 일상에 디지털을 입히자. -이혜정 작가-

▶파트2. 출판에 디지털을 입히자. -김혜경 작가-

▶파트3. 취미에 디지털을 입히자. -최옥주 작가-

▶파트4. 강의에 디지털을 입히자. -변향미 작가-

한국독서교육신문 독서교육TV
한국독서교육신문 독서교육TV

 

김을호의 베스트셀러는 ▶작가 소개, ▶이 책을 출간한 이유 3가지, 그리고 ▶이 책이 주는 메시지 3가지를 인터뷰 형식으로 가상 스튜디오를 배경으로 촬영하는 게 특징이다.

파트1 이혜정 작가는 인터뷰에서 "메타디지털평생교육원의 원장이며, 디지털교육지도사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유튜브 '디지털쉐프 이혜정TV'를 통해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 작가는 이 책의 추천 이유 3가지를 "첫째, 4명의 아날로그 저자가 디지털로 성장한 사례가 생생이 담겨있어 큰 도움이 될 것, 둘째, 4차 산업혁명, MZ세대부터 알파세대, 그리고 메타버스, NFT(Non-Fungible-Token)에 대한 개념을 쉽게 설명해 놓아 이해에 도움이 될 것, 그리고 셋째, 여러 가지의 직업을 갖는 이 시대에 1인 기업인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담고 있다"로 말했다.

진행자 김을호 교수는 "일상에서 디지털을 입히자 파트를 통해 많은 독자들이 디지털 전환 시대에 적응하기 위해 이 책의 도움을 받으면 좋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작가는 인터뷰에서 파트1 일상에 디지털을 입히자 파트에서 전하는 메시지 3가지로 ▶'디지털쉐프 이혜정'처럼 퍼스널 브랜딩의 중요성 ▶ 유튜브를 통해 자신의 이야기를 담는 법과 블로그 협찬받는 삶을 사는 방법 ▶가상세계, NFT 등의 개념과 실행 가능한 디지털 도구들 사용법 소개를 QR코드까지 첨부해 영상 강의로도 제공된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