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8월 신간 '디지털의 힘'으로 꿈을 이뤄나가는 저자들과 김을호의 베스트셀러 출간 인터뷰 2부 -파트 2 김혜경 작가의 출판에 디지털을 입히자-

 

[한국독서교육신문 이혜정 기자] 2022년 08월 신간 <디지털의 힘>(출판사 : 헤르몬 하우스)의 저자들을 김을호의 베스트셀러 코너에서 각각 인터뷰 진행했다.  두 번째로 만난 김혜경 작가는 펀펀힐링센터 대표이며, 대표 저서로 <암, 내게로 와 별이 되다>(2020), 전자책으로 <책쓰기의 진실>(2021), <군부대 강의 노하우>(2021) 등이 있으며, 개인 에세이와 <나비, 날다>(2017), <사랑하길 잘 했다>(2021)외 다수 동인시집도 출간하였다.

김혜경 작가는 인터뷰에서 책을 추천하는 이유 세 가지로 "첫째, 책쓰기의 필요성과 책쓰기 전반적인 과정을 담았기 때문이고, 둘째, 글을 잘 쓰는 방법과 10가지 글쓰기 꿀팁을 제공하기 때문이며, 셋째, 출판비가 들지 않고 전자책을 발간하는 방법을 과정별로 상세히 담았기 때문이다"라고 했다. 

평소 김혜경 작가는 "힘들 때마다 글을 쓰면서 마음을 많이 치유했다"고 하면서, 좋은 글을 쓰기 위한 글감을 모으는 방법으로 "유튜브, TV 드라마든 좋은 글귀가 나오면 기록하고, 심지어 화장실에 가서도 좋은 글귀가 있으면 꼭 사진을 찍는다"고 할 정도라고 언급했다. 

김혜경 작가는 "2015년에 유방암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으면서 죽기 전에 꼭 하고 싶은 꿈 목록, 버킷 리스트를 쓰면서 꿈 목록을 이루는 과정 속에서 '어쩌다 N 잡러'가 되었다"고 말하면서 지금은 건강하게 즐겁게 강의 일로 바쁜 날을 보내고 있다고 했다.

사회자 김을호 교수는 이에 "우리 삶 속에 결핍, 부족함, 아픔, 상처, 가난이 열정의 에너지이고, 그걸 극복하는 과정이 열정이라고 이야기한다"면서, 김혜경 작가님의 걸어온 길에 대한 공감을 표현했다.

김혜경 대표의 향후 계획으로 2022년 10월 24일~28일 4박 5일간 합숙을 하면서 진행하는 펀펀힐링센터 전문강사 양성 과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기를 당부하며 인터뷰를 마쳤다. 

사단법인 국민독서문화진흥회 스튜디오
사단법인 국민독서문화진흥회 스튜디오

 

김혜경 펀펀힐링센터 대표 프로필 클릭

 

디지털의 힘 많은 관심과 도서 구입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